영화로 거듭난 것이다. 그것은 아이러니한 일이기는 하지만, 그간의 종교 영화들이 비교적 조심스럽고 평이했었기 때문에 관객들의 주목을 끌지 못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, 이러한 사회적 반향은 어느 정도 예측 가능하였다고 볼 수 있다. “예수의 고통에 대한 하드 고어적 묘사” 사람들의 호기심을
영화세상이 극명하게 드러난다.
두 영화는 얼핏 일란성 쌍둥이로 보인다. 유괴로 촉발된, 물고 물리는 복수의 인과응보를 다뤘다는 점에서 일맥상통한다. 그러나 복수를 둘러싼 빛깔과 무늬는 다르다. <복수는 나의 것>은 어처구니 없는 운명의 무게에 짓눌린 이들의 상응을 하드 보일드풍 범죄 드라
영화
- 예수가 지상에 머문 마지막 12시간.
4복음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Mel Gibson과 Benedict Pitzerald가 각색하였다.
- 예수, 제자들, 유대인들은 고대 아람어, 로마인들은 라틴어의 대사를 한다.
- 극명한 음영의 대비를 위해 촬영의 40%는 밤 또는 어두운 실내에서 이루어졌다.
- 사실주의적 이미지를
.......................계기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 역할을 했던 배우라고 생각한다. 인간 근원의 참 감정을 이끌어 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.
♢ 영화의 줄거리
'내 이름이요, 오늘만 대충 수습하며 산다해서 오.대.수라구요'
술 좋아하고 떠들기 좋아하는 오.대.수. 본인의 이름풀이를 '오늘
1) 공동경비구역 JSA
<공동경비구역 JSA>를 통해서 박찬욱 감독이 이야기하고자 한 것은 무엇일까? 감독은 이 영화에 대해 ‘넘어감’이라는 이야기를 했다. 이수혁과 오경필은 넘지 말아야 할 분단의 선을 넘었고 결국 서로가 적으로 있는 현실을 철저하게 느끼게 되고, 이수혁의 죽음으로 넘지 말아
(2) 시인에서 영화감독으로.
2000년 말, 그가 2002년 영화 <결혼은 미친 짓이다>로 성공한 후 전업 영화감독으로 나서기 직전에 발표했던 시집 <천일馬화>에는 이런 시가 나온다. <하루아침에 주사파는 서태지를 따라 부르는 래퍼가 되고, NLPDR은 방송국 PD가 된다./ 난 민중도 싫고 대중도 싫다. 은
4. 관념적 테마
인생철학, 생명, 죽음, 신, 이상등 이것은 필경하건대, 전기(前記)적 테마 속에서 우러나는 테마외다. 다만 주의하여야 할 것은, 내가 여러분에게 권고하는 것은, 이런 모든 이념적 테마는 절대적이 아니라, 반드시 상대적 생활 위에서 우리의 관념 속에 나타나는 것이라는 점이외다. ...
서론-이미지와 이야기
영화에서의 이미지가 재현성에서 벗어나는 순간 이미지는 단순한 사유의 재현적 모방이라는 지위에서 벗어나서 존재론적 독자성을 가지게 된다.
이미지에 관한 논의가 지향하는 점은 영화를 언어학에 기초를 둔 기호학적 접근에 대한 공격이다.(해석적 도식은 불가능하다)
Ⅰ.흥행하기 시작한 한국영화
1. 서편제(1993), 마의 숫자를 깨다.
한국영화에서 최초로 그 '마의 숫자'가 깨진건 1993년의 <서편제>,그때만 해도 단관 개봉시절이었고,단성사에서 6개월 가까이상영되면서 거둔 성과이니만큼,요즘처럼 서울에서 70~80씩 개봉관을 잡아 거두는 성적과는 차원이 다르다.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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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 대상은 영화와 연극은 물론, 신문이나 방송, 텔레비전과 라디오 프로그램, 스포츠, 만화, 가요, 음반, 광고, 출판 등 다양하다.
대중문화 비평 시 유의한 점은 대상이 문화의 지형도에서 어떤 맥락에 놓이는지, 어떤 해석을 거쳐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 등을 분석하여 비평해야 한다는 것이다.